비영리법인/단체

비영리법인/단체에서는 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가?
수입/지출 관리 및 공유
비영리법인/단체 업무 관리의 핵심은 수입/지출 관리입니다.
예산, 기부금 등의 수입 내역과 각종 지출 내역을 수기로 관리하면 자료가 소실될 우려가 있고 공유가 어렵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료가 전산에 저장되므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부서별/프로젝트별 관리
프로젝트 사업이 많은 비영리법인/단체는 프로젝트 기준의 자금 관리가 필요합니다.
프로젝트별 예산을 편성하고 실적을 비교할 수 있어야 하며 부서별 구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전표 입력으로 프로젝트/부서별 실적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료를 따로 정리하고 구분할 필요 없이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영리 사업이 있으면 함께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영리법인/단체에서 영리 사업까지 함께 진행하면 관리가 복잡합니다.
비영리의 관/항/목으로 수입/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고
영리 계정의 손익 등 재무제표를 각각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왜 이카운트인가?
비영리법인/단체 통합 관리
  • 100% 웹기반, 모든 지부에서 자유롭게 접속
    이카운트는 별도의 설치 없이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공간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부가 많더라도 이카운트 하나로 관리할 수 있으므로
    회계 계정, 수입지출보고서 등 업무 관리 체계를 통일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원이 함께 사용
    사용자 무제한이라 몇 명이 사용하든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체 직원이 각자의 아이디로 접속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각 아이디는 프로젝트/부서를 기준으로 접근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수입/지출 내역 손쉽게 기록하고 확인
통장입/출금 및 카드사용 내역을 이카운트로 불러와서 간단히 회계 전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회계 전표 적용 시 관/항/목, 프로젝트, 부서를 구분할 수 있으며
저장된 자료는 수입지출명세서, 일계표, 현금출납장 등 다양한 회계 장부에 반영됩니다.
수입/지출 내역 손쉽게 기록하고 확인
비영리와 영리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비영리법인에서 영리 목적의 사업도 함께 진행할 경우에도 이카운트 하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항/목과 영리 계정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므로
비영리 사업의 수입지출명세서와 영리 사업의 손익계산서를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계정 그대로 적용
법인/단체에서 활용하는 관/항/목 체계를 이카운트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서식에 맞게 관/항/목을 정리 후 이카운트에 요청하면
이카운트에서 직접 업로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