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시스템 비교

더 멀리 내다보고 선택하십시오.
있는 기능도 더 깊이 따져 보면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 시스템 비교

더존과 비교하고 있습니까?
  • ERP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이 무엇인가요?
  • 세무신고를 잘 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회계사무실에 전표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Smart A를 추천합니다.
  • 사업을 잘 하기 위해 ERP 도입을 고려중이라면, 이카운트 ERP를 검토해보십시오.
  • 제공 기능, 구축 형태, 비용 등 여러 요소를 비교한 후 우리 회사에 적합한 ERP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징
분류 이카운트 ERP 더존 Smart A 더존 I Cube ERP
주 사용기업 규모 중소기업 중소기업 중소ㆍ중견기업
장점 - 중소기업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 제공
- 의사결정을 위한 보고서를 즉시 조회
- 회계처리 및 세무신고에 적합
- 세무사무실과의 자료 연동 용이
- 회사 업무에 맞게 추가 개발 가능
비용
※ 2018.03. 기준
항목 이카운트 ERP 더존 Smart A 더존 I Cube ERP
도입 비용 가입비 20만원 구매비 150만원 모듈별 구매비+사용환경 구축비
+개발인건비
사용자 추가 무료 (무제한) 1User 당 40만원 추가 모듈별 상이
사용료 월 4만원
(1년 선납 시 44만원/1개월 무료)
약 50만원 (년/선납) 1~2개 모듈 사용 시:70만원(년)
3개 이상:모듈 구매비 총액의 20%(년)
회계 무료
(기본 기능)
무료 400만원
(사용자 추가:70만원)
세무
인사/급여 별도 모듈 구매
(구매비:70만원/사용자 추가:20만원)
450만원
(사용자 추가:70만원)
재고/유통 별도 모듈 구매
(구매비:120만원/사용자 추가:30만원)
영업 350만원/구매 350만원/
무역 350만원
(사용자 추가:50만원)
생산/제조 별도 모듈 구매
(구매비:150만원/사용자 추가:50만원)
생산 350만원/원가 200만원
(사용자 추가:생산 50만원/원가 30만원)
▼ 기능별 비용 더 보기
그룹웨어 월 2만원
(5User/2.5GB 당)
기능 없음 기본엔진 1,400만원
User 라이센스 10만원 (20User 기준)
구축컨설팅 약 1,200만원
CRM 그룹웨어에서 제공 기능 없음 유료
웹메일 월 5천원
(10User/20GB 당)
기능 없음 유료
기업메신저 무료 기능 없음 그룹웨어에서 제공
모바일 서비스 무료
(전 기능 제공)
무료
(일부 기능만 제공)
유료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무료 년 300만원
(Smart 증빙처리 사용 시 가능)
국세청 증빙자료 자동수집 기능 없음 무료 년 300만원
(Smart 증빙처리 사용 시 가능)
세무신고 무료
(부가세/원천세/연말정산)
무료
(부가세/원천세/연말정산/법인세)
회계 모듈에서 제공
(부가세/원천세/연말정산/법인세 가능)
은행계좌 연동 무료 무료 년 300만원
(Smart 증빙처리 사용 시 가능)
카드 연동 카드매입내역조회:년 6만원
(카드50개당)
무료 년 300만원
(Smart 증빙처리 사용 시 가능)
각 직원 온라인 급여조회 무료 기능 없음 기능 없음
바코드 생성/프린트 무료 기능 없음 유료
POS 연동 기능 없음 기능 없음 유료
쇼핑몰 연동 무료 기능 없음 유료
온라인
수발주 시스템
무료 기능 없음 기능 없음
사업자 추가 사업장당 월 1만원 추가 기능 없음 무료
다국어 제공 영어/스페인어/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베트남어
기능 없음 영어/중국어/일본어
보고서/양식 추가 무료 기능 없음 유료
사용자(ID)별
권한 설정
무료 무료 무료
▲ 접기
구축
항목 이카운트 ERP 더존 Smart A 더존 I Cube ERP
구축 기간 즉시 약 1주일 약 1주일~
서버 구축 필요 없음 설치형:사내 서버 PC 필요
클라우드형:필요 없음
유료
전산실 운영 필요 없음 설치형:서버 PC 상시 구동 필요
클라우드형:필요 없음
담당자 1~2명 필요
데이터 저장 이카운트 서버 설치형:사내 서버 PC
클라우드형:더존 서버
사내 프로그램 설치 PC
업그레이드 무료 블루멤버십 고객만 가능 유료/약 1주일 소요
커스터마이징 옵션과 설정을 통해 사용자 업무에 맞게 즉시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무료) 불가능 유료
데모프로그램 사용 가능 불가능 불가능
서비스
항목 이카운트 ERP 더존 Smart A 더존 I Cube ERP
고객지원 무제한 상담(Call-Back) 지원
자세히 보기
블루멤버십 고객만 가능 가능
정기교육 교육장에서 매일 진행
(수준별 실습 형태)
블루멤버십 고객만 가능 가능
방문교육 2회 무료
(추가교육 1회 10만원)
유료 유료
(교육내용에 따라 비용 책정)
※ 더존 블루멤버십:원격을 통한 고객지원, 장애 진단 및 제품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유료 부가서비스 (출처:더존 온라인 고객센터)
웹 기반 vs 구축/설치형
  • 아직도 ERP 시스템은 사내에 구축하거나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비용, 인력, 시간 등 자원의 효율을 따져 보십시오.
  • 중소기업에는 웹 기반의 ERP가 최고의 선택입니다.
항목 웹 기반 이카운트 ERP SAP 등 국내외 구축형 ERP
초기 비용 가입비 20만원 컨설팅 완료 후 책정
(통상 2,000만원 이상)
유지보수 비용 사용료 월 4만원 통상 라이선스+커스터마이징 비용의 10~20%(년)
사용자 추가 비용 무료
(사용자 무제한 추가 가능)
무료
(단, 기능 추가, 변경을 동반할 경우
추가 커스터마이징 비용 발생)
도입 기간 가입 즉시 사용 수 개월의 시간 소요
(컨설팅, 커스터마이징 개발, 테스트, 추가 개발 등의 단계가 필요)
업그레이드 비용 무료
(제안 접수 후 표준화하여 제공)
유료
(개발자 투입 공수(MD)에 비례하여 증감)
장점 많은 기능을, 저렴한 금액에, 즉시 사용할 수 있음 우리 회사가 원하는 대로 개발하여 사용할 수 있음
단점 우리 회사만을 위한 별도의 기능 개발 불가
(제안사항을 표준화하여 적용)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개발된 결과물이
우리 회사가 원하는 형태가 아닐 수 있음
고객사 산업군 제조업(40%), 유통업(35%), 서비스(15%), 기타(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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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제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