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uld you like to visit another country's site?

회사소개

회사정보

  • 회사명
    (주)이카운트
  • 대표이사
    김신래
  • 설립일
    1999년 8월
  • 주사업
    웹 기반 ERP, 그룹웨어, 웹메일 개발 및 서비스
  • 사업장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61, 603호(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 2차) (주)이카운트

팀소개

조직도
  • 고객지원팀
  • 교육팀
  • 영업팀
  • 마케팅팀
  • 관리팀
  • DB팀
  • 보안팀
  • 시스템팀
  • 개발기획팀
  • 개발팀
  • QA팀
  • 디자인팀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객님과의 최접점 고객지원팀이 있습니다.
    고객지원팀의 주된 업무는 바로 고객사와의 상담업무입니다.
    많은 전화상담을 진행하면서 정말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마주하는데요,
    업종이 다양한 만큼 문의 내용도 아주 다양합니다. 간단한 설정 방법에서부터 회계, 재고, 생산, 원가 등등 천차만별이라고 볼 수 있죠~

    이카운트만의 차별화된 상담 방식인 '전화상담요청'으로 문의를 받고, 지정된 전문 상담사로부터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통 신규 가입한 지 2~3개월 이내의 고객사에서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밖에도 직원이 새로 입사해서 기능을 잘 모르는 경우,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을 새로이 사용해보고자 하는 경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저희 고객지원팀을 찾아주십니다.

    이렇게 다양한 고객사들의 문의와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서!!
    고객지원팀은 고객사의 업종, 업무 흐름, 이카운트 프로그램의 적용 방식 등을 다방면으로 교육받고, 공부한답니다.

    몰랐거나 궁금했던 점을 해결해드리고 나서 듣게 되는 고맙다는 고객님의 한마디가 고객지원팀에게는 가장 큰 활력소가 됩니다.
    저희에게 문의주시는 모든 분들이 이카운트를 잘 활용해서 업무에 도움을 받고, 사업에 성공하시고자 한다는 것을 가장 잘 알고 있기에
    이카운트 고객지원팀은 오늘도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 처음이라 막막하시죠?!
    이카운트 교육팀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카운트에서는 가입한 모든 업체를 대상으로 2회의 무료방문교육을 제공해드립니다.
    이때, 이카운트 교육팀에서 귀사를 직접 방문해서 교육해드리는데요,
    단순히 기능 설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전 회사의 업무 흐름을 꼼꼼하게 듣고
    이카운트를 통해서 달성하시고자 하는 내용을 위주로 업무를 분석한 후, 사용 기업의 요구 사항과 환경에 맞춤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만약, 2회의 방문교육을 모두 받으셨거나 사용하고자 하는 메뉴 뿐 아니라 전반적인 메뉴의 내용을 알고자 하신다면??
    저희 이카운트 교육장에서 매주 4회이상 실시하는 정기 집체교육에 참석하시면 됩니다.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카운트 기능이 머리에 쏙쏙~! 들어올 겁니다.
    이카운트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집체교육 스케쥴을 확인하시고 사전에 신청만 해주시면, 비용이나 횟수에 제한없이 교육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교육팀의 목적은 단 하나!! 바로 이카운트 고객사가 이카운트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랍니다.
  • 가입 전 궁금하신 사항은 영업팀이 해결해드립니다!
    수 억원을 들여야 사용할 수 있는 ERP 기능은 다 갖추고 있으면서도 비용은 단돈 월 4만원!!
    이카운트라서 가능한 일입니다!!

    이카운트가 날로 성장하면서 이카운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잠재 고객사도 많아졌는데요.
    고객사가 상담을 요청하면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진행하고, ERP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 직접 보여드리는 것이 바로 영업팀의 업무입니다.

    영업팀은 절대 '원하시는 것이 다 됩니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당장 눈앞의 가입보다 고객사에서 지속적으로 이카운트를 업무에 잘 활용하는 것이 고객사와 이카운트 둘다 win-win 할 수 있는 가장 바른길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방문요청을 하시면 직접 찾아뵙고 고객사에서 원하는 기능이 이카운트에서 가능한지 바로 판단하고 눈앞에서 보여드립니다.
    이카운트의 Self-Customizing 기능, 즉 수많은 설정 기능을 통해 이카운트 ERP가 고객사에 맞게 즉각 변경되는 과정도 보여드립니다.

    따라서 요구 사항에 대한 충족 여부를 두 눈으로 확인만 하면 됩니다. 훌륭하지 않나요?

    관리는 해야겠는데 막연하거나 구체적인 방법을 잘 모르시더라도 걱정마세요~!
    이카운트 영업팀이 고객사에 대한 정보를 듣고, 관리가 필요한 포인트에 맞춰 ERP 적용방법을 알려드리니까요~

    단, 영업 방문은 1회이므로 미팅 시 의사결정이 가능한 분도 참석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 전세계의 잠재고객들에게 이카운트를 알리는 그날까지!
    마케팅팀은 쉬지 않습니다!!
    ERP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카운트를 빨리 알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마케팅팀에서는 TV, 라디오, 인터넷, 기타 여러 매체를 통해서 이카운트를 알리는 업무를 진행함과 동시에,
    이카운트를 찾는 고객사가 이카운트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리셀러들이나 영업 채널을 발굴하고 여러 신규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이카운트는 현재 이카운트는 현재 중국,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어서,
    위에 언급한 업무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잠재고객에도 적용됩니다.

    미국, 남미, 아프리카, 중국, 동남아시아 등 각 국가마다의 인식과 특성이 다양해서 이러한 차이점을 알아가고 배워가는 재미가 있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제2의 공용어인 영어와 중국어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이카운트를 알게 되어서 방문한 여러분들이 지금 보고계시는 이 홈페이지 역시 마케팅팀에서 구성하는데요.
    혹시 이카운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지는 않으시나요? 제안사항이 있으시다면 주저말고 마케팅팀으로 전달해주세요!!

    이카운트 홈페이지는 이카운트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으신 바로 여러분을 위한 곳이니까요~
  • 이카운트의 내부 관리업무는 관리팀 손안에 있습니다!!
    이카운트 사내의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관리팀은 이카운트의 엄마 같은 존재입니다.

    인사, 총무, 세무, 급여 등의 업무부터 시작해서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유기농 과일같은 간식을 챙겨주는 일까지~
    이카운트 내외의 크고 작은 일에서 관리팀의 손길이 안닿는 곳이 없답니다.

    이러한 업무들 중 가장 중요한 업무는 역시 채권관리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카운트 월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은 고객들은 다음 달 7일 이후 이카운트 로그인이 차단되는데,
    이와 관련된 입금확인, 회계반영, 차단해제 등의 업무를 관리팀에서 진행합니다.

    관리팀 역시 관리업무를 하는데 있어 당연히 이카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고객사가 7만 기업 가량 되니 업무량이 적진 않아요.
    그래도 이카운트를 잘 활용한 결과 300명이 넘는 직원수 임에도 불구하고 관리팀은 비교적 적은 인원인 6명으로 지금까지 잘 유지해오고 있답니다.
  • DB팀이 프로그램의 기본 뼈대를 튼튼하게!! 잡아드립니다.
    DB팀은 크게 DA(Data Architect)팀과 DBA(DataBase Admin)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DB를 설계하는 것부터 운영 및 관리하는 것까지 프로그램의 기반이라고 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개발기획팀에서 새로운 기능에 대한 기획안이 넘어오면,
    기능에 대해 데이터를 어떻게 저장하고 운영할 것인지 DB를 설계하고 도면을 만드는 것도 DB팀의 업무랍니다.
    한마디로 시스템의 기본 뼈대를 만든다고 보면 되겠죠~!

    또한 매일매일 모든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를 백업해서 별도로 자료를 저장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고객사들의 자료를 이중으로!!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DB를 설계하고 보안을 유지하면서 DB서버의 시스템적인 관리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매일 눈코뜰 새 없이 바쁘다고 하네요ㅠ
  • 뚫을 수 없는 철통보안!!
    보안팀이 이카운트의 튼튼한 방어막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시스템을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보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카운트 보안팀은 고객의 자료와 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보안 정책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사들을 만날 때, "자료는 안전하게 보관이 되는 게 맞나요?" 라는 질문을 받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모든 자료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기업이 이용하고 있는 검증된 AWS(Amazon Web Services)에 안전하게 보관 중이며,
    보안팀에서 실시간으로 프로그램, DB, 서버에 대한 보안을 관리하기 때문에, 아무도!! 뚫을 수 없는 강력한! 보안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사내 직원들에 대해서도 유해하거나 정보 유출 가능성이 있는 인터넷 접근 차단 및 이동식 저장매체의 사용 등을 제한하고,
    모든 전산 시스템 및 인터넷에 대해서는 접근 권한을 부여받아야 할 만큼 내/외부적으로 정보가 새어나갈 구멍이 없도록 예의주시하고 있답니다.

    또한, 보안팀은 ISO 27001 국제 인증을 취득해서 강력한 보안을 유지하고 있는 데에 강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그러니 이카운트의 튼튼한 방어막 역할을 하는 우리 보안팀을 믿을 수밖에 없겠죠?!?
  • ERP 사용 중에 문제가 생기셨다고요?! 걱정마세요.
    시스템팀이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시스템팀은 매일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의 트래픽을 모니터링해서,
    이상현상을 발견하면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함과 동시에, 네트워크에 확인되지 않은 접근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보안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상의 이슈까지 체크하고 있습니다.

    이카운트는 웹 기반이라서 많은 장점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훌륭한 점을 부각시키는 게 바로 저희 팀의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에러가 나면 저희가 즉시 서버에서 프로그램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프로그램에서 시스템적인 문제들이 발생하면 신속 정확하게 문제를 파헤치고 해결합니다.
    '이카운트의 5분 대기조' 라는 별명이 붙은 것도 이 때문이랍니다~

    이카운트를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발생했다고 놀라지 마세요. 시스템팀이 실시간으로 투입되어 신속하게 해결해드릴 테니까요!!
  • 이카운트가 앞으로 나아갈 길!! 개발기획팀이 방향을 잡아줍니다.
    개발기획팀은 이카운트 ERP의 새로운 기능을 연구하고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카운트 사용 고객들이 제안해주신 수많은 의견들에 대해 많은 회의를 거쳐 개발 적절성을 검토하고,
    결정된 내용은 개발팀에서 실제로 개발할 수 있도록 밑그림을 그립니다.

    또한, 고객님들이 제안 주신 의견 외에도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여 서프라~이즈한 기능을 탄생시키기도 합니다.
    쇼핑몰 연동, 은행 계좌 연동, 법인카드 연동, 그룹웨어, 이카운트 자체 웹메일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개발기획팀의 결과물들입니다.

    이카운트 프로그램에 관한 제안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고객지원팀, 고객센터 등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개발기획팀은 고객사의 의견을 가장 궁금해하는 팀이니까요~
  • 이카운트ERP의 모든 기능은 우리 개발팀이 구현합니다.
    여러분이 매주 금요일마다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변경 내용의 업데이트는 과연 누가하느냐??
    바로 바로!! 개발팀에서 담당하고 있는데요~

    고객사들의 제안에서 개발하기로 결정한 내용이나, 이카운트 자체에서 전략적으로 개발 결정한 기능들에 대한 기획안이 개발팀으로
    전달되면, 개발팀에서는 각 담당 분야에 맞게 배분하여 개발 스케줄을 잡고 개발을 시작한답니다.

    이카운트에는 워낙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보니 단순해보이는 기능 하나가 다양한 메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기능을 개발하면서 여러가지 메뉴를 하나하나 따져나가다보면 혼이 빠져나갈 정도로 정신이 없어요ㅠ

    그래도 완성시킨 기능이 무사히 업그레이드되고 나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답니다.
    이카운트의 새로운 기능을 기다리시는 고객사들의 마음을 잘 알기에, 오늘도 개발팀은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 새로운 기능이 업그레이드되거나 변경될 때 꼭 거쳐야하는 관문!!
    QA팀이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이카운트의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다 아시지요?
    그렇다면 과연 프로그램이 개발 후 바로 반영되는 것이냐!!
    그렇지 않습니다. 이카운트 ERP에 적용되는 모든 기능은 QA팀의 테스트를 거쳐야지만 서비스될 수 있답니다.

    다양한 환경과 조건 속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테스트 중에 발견된 버그는 개발팀에 전달해서 수정 요청 후
    수정한 내용이 제대로 반영됐는지 다시 테스트하고... 끊임없이 개발자들과 업무를 하고
    이렇게 일주일을 바쁘게 보내고 난 후 대망의 월요일!!
    매일 개발되고 완벽하게 테스드된 모든 기능들을 고객사에 보여드리는 순간이죠!
    실제 서버에 반영되어 문제없이 잘 작동하는 기능들을 보면 정말 뿌듯하답니다~

    좋은 기능을 더욱 완벽하게 제공해드리기 위해!!! QA팀은 오늘도 '디테일이 생명!!'을 주문처럼 외우고 있습니다.
  • 이카운트의 코디네이터!! 바로 디자인팀입니다.
    우리 디자인팀에서는 여러분이 보고 계신 홈페이지와 이카운트 ERP의 UI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프로그램의 기획, 개발 단계에서 프로그램에 옷을 입혀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좀 더 보기 편할까? 이렇게 하면 한눈에 들어올까?'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고객의 편의와 ERP 활용성을 고려한 디자인 기획을 하는 것이 디자인팀의 업무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동영상 제작, 교육매뉴얼 편집 등 이카운트가 외부에 보여지는 크고 작은 모든 부분에서
    디자인팀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답니다~

    디자인팀에서는 디자인에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보이는 작은 그림 하나도 어떤 것으로 선택할지 고민하고 연구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고객사에 더 나은 ERP를 제공하기 위해서 오늘도!! 디자인팀은 연구하고 또 연구한답니다!!